알림마당

CHEONGDO FOUNDATION FOR KOREA'S SPIRIT CULTURE 청도우리정신이 대한민국의 문화정신을 이끕니다.

본문

언론보도

제목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새마을운동 52주년 맞이, ‘응답하라 0422 새마을의 날’기념 이벤트 연다
작성자관리자 @ 2022.04.19 11:24:01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새마을운동 52주년 맞이, ‘응답하라 0422 새마을의 날’기념 이벤트 연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청도군수 권한대행 황영호)은 오는 24일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에서 70년대 새마을운동시절로 떠나보는 시간여행 ‘응답하라 0422 새마을의 날’ 기념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월 22일 새마을의 날은 새마을운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2011년에 제정한 국가기념일로, 이번 행사는 새마을의 날을 홍보하고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과거 레트로한 감성을 자극하는 이색 체험거리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4월 24일(일요일) 13시부터 16시까지 새마을테마파크를 중심으로 1970년대 추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복고컨셉의 전문 연기자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새마을부녀회장이 운영하는 구판장에서는 추억의 오락기체험과 옛날 장난감을 구매 할 수 있고, 복학생 철수가 운영하는 왕대포집에서는 달콤한 ‘달고나 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다.

 

‘새마을청년회장을 이겨라 제기차기&딱지치기’, ‘새마을이장과 쥐잡기 캠페인’, ‘호랑이 선생이 불러주는 받아쓰기 시험’ 등 미션 수행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또한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한 관광객에게는 꽝 없는 추억의 종이 뽑기 1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응답하라 0422 새마을의 날 행사를 통해 국가기념일인 새마을의 날이 널리 홍보되길 바라며, 특히 청도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을 찾은 많은 관광객이 새마을운동 52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자긍심을 가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